대구상공회의소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30일 대구시 종합복지회관에서 중장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직업훈련 “내일(My Job) 만나요”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재취업과 커리어 전환 지원
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이날 대구광역시 종합복지회관에서 중장년을 대상으로 한 직업훈련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대구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서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구여성회관 등 여러 유관기관과 대구지역 직업훈련기관이 참여하여 350여 명의 중장년들에게 다양한 직업훈련 정보와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우수 직업훈련기관 및 훈련과정 소개, ▲직업훈련 상담부스, ▲퍼스널컬러, 도마 만들기, VR 체험 등 직업 체험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재취업과 커리어 전환을 고민하는 중장년들에게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여 직업훈련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재취업 가능성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중장년 참가자는 “직업훈련이 막연하게 느껴졌는데, 오늘 상담을 통해 나에게 맞는 길을 조금은 찾은 것 같다”며 “새로운 도전이 두렵기만 했는데 많은 용기를 얻고 간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길 대구상의 상근부회장은 “중장년분들이 용기를 내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