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4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광사업(체험, 식음, 여행, 숙박, 기념품 등) 창업과 경영개선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2025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한국관광공사 주관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이번 설명회는 관광두레 사업 취지 설명과 더불어 강원지역 내 우수사례 발표 및 신규 주민사업체 모집 참여 방법 안내 등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관광두레 사업은 주민여행사·숙박·체험·식음·기념품 등의 관광사업을 신규로 창업 계획 중이거나 현재 운영 중인 관광 사업체의 경영개선을 희망하는 3인 이상의 지역 주민공동체를 대상으로, 최장 5년·최대 1억 1000만 원 지원금 내에서 교육, 견학, 컨설팅, 파일럿 사업, 법률/세무 등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광두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사업체는 5월 22일까지 관광두레PD(태백 정수연 PD)와 협의 후 참여신청서를 관광두레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태백시 관계자는 “지역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관광두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 활성화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월 태백 정수연 PD가 한국관광공사 ‘2025 관광두레’ 신규 PD에 선정됐으며, 2월 태백시와 한국관광공사는 원활한 관광두레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