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가 오는 8일 대전신세계 엑스포타워 20층에 위치한 D-유니콘라운지에서 2025년 제3회 대전혁신기술교류회(DITEC)를 개최한다.
이번 교류회는 예비창업자 기획창업 사업구성 전략 및 투자유치를 주제로 실전 창업 전략과 생생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창업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기획과 사업화 전략 그리고 투자 유치를 위한 인사이트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한국과학기술지주 윤기동 본부장이 출연연 딥테크 기획창업 사업 전략 프로그램 안내에 대해 발표하며 기획창업의 구조와 방향성을 설명한다.
이어 기획창업을 통해 실제 창업에 성공한 ㈜퀀텀아이 최범석 대표와 ㈜더캡틴 송한웅 대표가 각각의 창업 여정과 경험을 공유한다.
두 대표는 사업 아이템 선정부터 투자 유치, 시장 진입 과정 등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발표자들과 참석자들이 함께하는 패널토론이 마련돼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나누고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대전혁신기술교류회는 창업기업인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대학생, 기술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폼 또는 관련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최원혁 대전시 기업지원국장은 “기획창업은 창업 초기에 전문가와 투자자가 함께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전략”이라며 “이번 교류회가 창업을 꿈꾸는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