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이 올해 20주년을 맞은 순창장류축제의 정체성을 담아낼 새로운 슬로건을 찾는다.
이는 최근 ‘장 담그기’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것을 기념하고 전통 장류문화의 가치를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한 취지다.
슬로건 공모전은 14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나이와 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순창장류축제의 역사성과 전통 장류문화의 가치를 담아내면서도 축제의 즐거움을 표현한 20자 이내 문구여야 한다.
참가자는 순창군청 홈페이지 또는 순창장류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응모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독창성, 적합성, 대중성,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5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올해로 20회를 맞는 순창장류축제는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라며 “슬로건 공모전을 통해 순창 장류문화의 가치를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멋진 문구가 탄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또는 순창장류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순창군 문화관광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