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식품영양학과 강영희 석좌교수가 최근 미국영양학회(ASN)에서 선정하는 우수 석학회원(Excellence in Nutrition Fellows)에 선정됐다.

미국영양학회(ASN)는 이번 신규 ‘우수 석학회원(Excellence in Nutrition Fellows of ASN _FASN)’ 프로그램의 첫 번째 수상자 55명을 발표했으며, 강 교수는 한국인으로는 유일하다.
미국영양학회 우수 석학회원은 박사학위(또는 최종학위) 취득 후 10년 이상이 경과하고, 미국영양학회에서 과학자, 임상의, 또는 전문직 회원으로 5년 이상 활동한 이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수상자들은 각자의 진로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학회에도 활발히 봉사해 온 인물들이다.
따라서 영양학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것을 상징하며, 영양 과학과 실천의 발전에 기여한 바와 함께 전문성의 최고 기준을 지향한 것을 의미한다.
ASN 회장인 사라 부스(Sarah Booth) 박사는 “제가 회장으로서 임기를 시작하면서, 중견 회원들의 전문성 향상과 경력 발전을 지원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며, “이번 ‘Excellence in Nutrition Fellows of ASN’ 초대 수상자들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이들은 우리 분야를 이끌고 있는 주역”이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