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이 봄을 맞아 다음달 19일 열리는 '참두릅 여행·힐링마실 플로깅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걷GO, 줍GO, 건강하GO’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을 보호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마련됐다.
플로깅대회는 순창 대표 명소인 체계산 출렁다리에서 출발해 섬진강 자전거길을 따라 섬진강미술관까지 약 4km 구간에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걷기와 함께 섬진강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하면서 자연 경관을 만끽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플로깅 키트와 기념품이 제공되며 행사 종료 후에는 같은 날 순창읍 양지천에서 열리는 '순창 참두릅여행 축제'에도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참두릅여행 축제에선 순창을 대표하는 봄나물 참두릅을 활용한 여러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사전 신청자들은 고추장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순창을 방문하는 20인 이상 단체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선착순 200명 모집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이달 31일까지 순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번 참두릅 여행·힐링마실 플로깅 대회가 많은 관광객에게 순창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고 지속 가능한 생태관광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환경을 보호하면서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