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공직 내‘먼저 인사하기’정착과 직원 간 소통 및 협업 활성화를 위해 이달부터 매월 둘째,넷째주 화요일 오전 9시에‘우리 부서왔네, 먼저 인사합시데이(day)를 시행한다.
부서 간 소통을 강화하고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기획된 이 행사는 매월 2회, 군청 직원들이 서로 다른 부서를 방문, 상호 간 아침 인사를 나누고 먼저 인사하기 실천 및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첫 행사로 오는 11일 정책홍보실 직원들이 전 실과를 돌며 직원들과 아침인사를 나누며 취지를 설명하고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당부할 예정이다.
울진군은 2025년‘먼저 인사하기’총력 추진계획에 따라 직원 간 상호존중 조직문화 정착,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확실한 변화, 울진 관광객 1천만 유치라는 올해 추진방향을 세우고 이와 관련 운동을 다방면으로 펼친다
.
이달부터 시작되는‘우리 부서 왔네~ 먼저 인사합시데이’를 비롯해‘먼저 인사하기 실천 캠페인’,‘먼저 인사하기 직원 참여방송’, ‘인사왕 선발’,‘대중교통 서비스 인사 왕 및 베스트 친절업소 선발’등을 진행 중인 울진군은 이 운동을 확산 시켜 밝고 긍정적인 군 이미지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손병복 울진군수는“우리 부서 왔네~ 먼저 인사합시데이(day)를 통해 직원들이 타 부서 업무 환경을 이해하게 되고 부서 간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언제, 어디서나, 누구를 만나든지 먼저 인사하기를 실천하는 공직 문화 조성해 군민 전체가 실천하는 울진군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