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다음달 14일까지 ‘2025년 1기 귀어학교’ 교육생 17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귀어준비를 돕는 올해 귀어학교 1기 교육은 3월 4일부터 4월 11일까지 약 6주간 안산시에 있는 경기도 귀어학교와 실습 어가에서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귀어 정책 이해 △어선어업 및 양식 기술 실습 △현장 견학 △실습 어가 체험 등 귀어 준비 단계에서 꼭 필요한 이론 교육과 현장 중심 실습으로 구성됐다.
선택 과정에서는 해양레저와 중장비 관련 자격층 취득 기회도 제공한다. 참가자의 숙박과 식사는 전액 무료이며, 자격증 취득 비용의 50%도 지원한다.
모집 대상은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귀어를 희망하는 사람과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면서 어업을 경영하지 않는 재촌비어업인이다.
신청은 이날부터 다음달 14일까지 경기도 귀어학교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 팩스 또는 전자우편 등을 이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곤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귀어 희망자들이 초기에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실질적으로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귀어학교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귀어인들의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귀어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