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백마봉사단이 10일 한누리회관에서 후원의집과 협력해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디지털기기 사용법 교육을 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3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힐 이번 교육에서 봉사단 학생들우 스마트폰 사용법, 키오스크 활용법, 앱 설치 및 배달앱 이용법 등을 1:1 맞춤형으로 지도했다.
또한 교육이 끝난 후 참여자들은 충남대 후원의 집인 ‘토시살롱’에 방문해 디지털기기인 테이블오더 사용법을 실습하며 실제 사용 방법도 익혔다.
이번 봉사를 기획한 백마봉사단 이루원 학생(영어영문학과)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교육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백마봉사단 학생대표로서 지역사회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싶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신현봉 어르신은 “배달앱과 키오스크 사용법을 배운 후 새로운 것에도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을 얻었다”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주신 충남대와 학생들,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대는 백마봉사단 활동을 비롯해 ‘지역사회 나눔실천데이’, ‘CNU 시크릿 버스 활동’, ‘CNU 마음의 온도 높이기’ 등 충청권을 대표하는 국가거점국립대학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