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수 의성군수는 을사년 지혜로운 푸른 뱀의 기운을 받아 ‘간절한 마음으로 정성을 모으며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라는 심상사성(心想事成)의 자세로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먼저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50만 출향인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가족 여러분! 을사년(乙巳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며 “새해에는 지혜로운 푸른 뱀의 기운을 받아 새로운 변화와 시작으로 계획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성장과 도약의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고 기원했다.

지난 민선 군수 10년을 돌아보며 “군민들의 염원으로 이뤄낸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바이오산업의 성장은 우리 지역의 경제 기반을 확고히 했고 드론산업 육성, 첨단농업 확산, 청년 인재 육성 등 미래를 위한 사업들은 멈추지 않고 힘껏 나아가고 있다”고 봤다.
이어 “생활 인프라 확대로 지역의 가치는 높아지고 문화의 힘으로 일상의 활력을 더해가고 있으며 촘촘한 복지, 빈틈없는 안전망을 통한 의성의 현재는 더욱 단단해지고 있다”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지역공동체로 지속 가능한 행복 의성을 위한 비전과 목표는 선명해졌으며 그동안의 발전과 성과는 우리의 저력을 증명해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 “이것이 지난 10년간의 변화 위에 우리가 함께 그려낸 의성의 오늘입니다”며 “새 역사를 만들어 가는 기나긴 여정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중단 없는 의성 발전과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해 준 공직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고 마음을 전했다.
“새해에는 민생안정을 최우선으로 국가 위기 상황에서 일상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고 군민들의 삶이 좀 더 나아지도록 필요한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선제적이고 보다 세심한 군정 운영으로 희망이 있는 의성을 만들어 가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분야별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첫째로 행정혁신으로 흔들림 없는 군정 추진을 위해 농업분야 조직과 기능을 통합, 복지분야 조직 확대, 전략적 홍보 기능 강화, 시내버스 전면 무료화, 주차질서 확립, 맞춤형 농자재 지원사업 시행을 밝혔다.
둘째로 공항도시 구축을 위해 항공물류 및 항공정비산업단지 구체적 실행계획 반영, 공항신도시 조성, 이전주변지역 지원사업 추진을 들었다.
이를 위해 국방부·국토부·대구시·경북도·군위군과 상호 협력해 대구경북신공항 건설과 공동합의문 이행에 전력을 다할 것을 밝혔다.
셋째로 미래 산업 중심지 도약을 위해 세포배양식품 규제자유특구 가동,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글로벌 혁신 특구 유치, 바이오밸리일반산업단지 조성, 국가 드론비행시험센터 지정, 미래항공 드론 산업 클러스터 조성 기반 구축을 들었다.
넷째로 완전돌봄과 나눔을 위해 고독사 예방사업, 주민 주도형 민-민 상시 돌봄체계 정착, 생애주기별 맞춤형 저출생 정책, 이웃사촌돌봄거점센터조성, 의성미래교육지구 사업, 노인, 청년, 신혼부부들을 위한 공공임대주택 단계적 조성을 밝혔다.
다섯째로 첨단농업 확산을 위해 의성마늘 노지 스마트 농업 시범사업, 종자산업 기반 구축, 과실 전문 생산단지 조성, 스마트 유통체계 전환, 벼 품종 다양화, 유기농산업 복합 서비스 지원단지 구축, 저탄소 농법 육성, 신소득작물 개발 보급, 경축 순환농업 활성화, 청년농업인종합지원 정책 등을 제시했다.
여섯째로 각종 자연재난, 사회재난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스마트 재난관리 통합상황실 구축, 실질적 훈련 확대,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소하천정비사업, 각종 재해예방 사업 추진과 시설물 에너지 진단과 절약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한 책임감 있는 탄소중립 실천을 밝혔다.
일곱째로 로컬관광 활성화와 생활인구 증대를 위해 국가지질공원 12개 명소, 성냥공장 문화재생사업, 의성종합체육관 준공을 밝혔다.
김 군수는 “간절한 마음으로 정성을 모으면 마음먹은 대로 이루어진다”며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을 부탁드리며 새해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하며 을사년(乙巳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고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