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제공무원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안내서 <임기제공무원 재취업 성공전략>이 출간됐다.
이 책은 임기제공무원 시험에 대한 합격 노하우와 실제 근무 경험을 담고 있다. 따라서 임기제공무원 취업을 꿈꾸는 30~50대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말을 맞아 50대 직장인들의 명예퇴직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들에게도 유용한 재취업 안내서가 될 전망이다.
저자는 언론사에서 30년간 근무 후 2020년 명예퇴직했다. 이후 만 57세의 늦은 나이에 임기제공무원에 처음 합격한 데 이어 60세까지 3곳에서 합격을 이뤄냈다. 하남시청, 경기도의회, 가평군청에서 보도자료 작성 및 정책지원관 업무를 담당하며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임기제공무원은 전문 분야 경력을 활용하고자 채용하는 제도로, 전체 공무원의 약 10%를 차지한다. 성과가 탁월할 경우, 최대 10년까지 한 기관에서 근무할 수 있다. 이 책은 채용 절차, 합격 전략, 면접 준비 과정 등을 자세히 다뤄 응시자들이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지침서 역할을 한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시행착오를 담아낸 실용적인 정보가 강점이다.
현재 경기도 가평군청에서 임기제 공무원으로 근무하는 저자는 “임기제공무원은 전문경력을 가진 30~50대 퇴직자들의 재취업을 위한 블루오션 시장이다”며 “이 책을 통해 많은 이들이 자신의 전문경력을 살려 임기제 공무원에 도전하고, 취업에 성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