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성현·임재성)는 2일 제주도 구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초청, 장계면의 복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민·관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장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좌읍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벤치마킹한 것을 계기로, 두 지역 간 교류를 이어가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날 ㄴ행사에는 구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19명이 참여했으며, 장수역사전시관 회의실에서 두 지역의 특화복지사업과 협력사례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자리에서는 장계면과 계좌읍이 각각 추진하고 있는 복지사업의 성과와 운영 노하우를 발표하고, 지역의 복지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특히 두 지역이 상호 협력하며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지역 간 협력의 중요성을 재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임재성 위원장은 “이번 교류를 통해 민‧관 협력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바탕으로 장계면에 특화된 복지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성현 면장은 “바쁜 일정에도 멀리 제주도에서 방문해 주신 계좌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류로 얻은 소중한 사례와 아이디어를 적극 활용해 장계면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