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이천시 복하천변에 위치한 '수변공원 캠핑장' 준공식이 지난 23일 복하천 수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시장, 송석준 국회의원, 박명서 이천시의회 의장과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수변공원 캠핑장의 준공을 알렸다.
시는 이번 기념행사를 일반 준공식과는 다르게 이천시 청년들과 함께 만들고 기획했다. 시민들이 직접 느끼고 참여하는 체험형 행사로 기획해 공간과 사람이 어우러지는 기념행사를 연출했다.
이천의 예술가들이 참여한 다양한 공연과 청년 소상공인협회와 이천 4-에이치 연합회가 판매자로 참여한 천년카페, 특산물 마켓, 크리스마스 포토존 조성, 산타 이벤트와 사진 인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천시 천년상회 유수현 회장은 "시민들의 힐링을 책임지고 이천시 대표 관광 명소로 자리잡을 수변공원 캠핑장의 앞날이 기대된다"며 "청년들이 그 중요한 공간의 탄생을 축하하는 시작을 함께 준비할 수 있어서 뜻 깊었다"고 전했다.
이천 수변공원 캠핑장은 전국 최초로 개별 사이트마다 화장실과 샤워장을 설치했고, 냉장고까지 갖춰 벌써부터 프로 캠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도심지 내의 넓은 공원시설, 편리한 교통, 합리적인 이용 가격 덕분에 이천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캠퍼들의 성지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캠핑장 바로 옆 제4 수변공원에는 어린이를 위한 물놀이장, 테마가든, 카페, 잔디광장, 파크골프장이 함께 조성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는 이천시 대표 명품공원 탄생을 예고했다.
시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캠핑 유튜버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식 개장일까지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시설 준비에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복하천 제3 수변공원 캠핑장은 다음달 1일부터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고 15일부터 정식 운영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는 시민들의 여가 공간, 힐링 공간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도시공원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오늘 조성된 수변공원이 앞으로 설봉공원처럼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