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4일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과 관련한 편성·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질의응답(Q&A) 자료를 개발, 일선 학교에 보급했다고 밝혔다.
해당 자료는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2025 신입생의 교육과정’ 편제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해당 자료는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의 △총론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육과정 주요 내용 △부록 등으로 구성되는 등 새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 현장의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방안이 구체적으로 수록됐다.
특히 교육과정 주요 내용을 △학교자율시간 △진로연계교육 △자유학기 △학교스포츠클럽 △창의적 체험활동 등 5가지로 구분해 각 주제별로 궁금해할 만한 내용을 질의응답 형태로 상세히 제공했다.
도교육청은 또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 및 평가 지원 자료 △2022 개정 교과별 교육과정 운영 도움 자료 등 2024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도움 자료 모음(웹진)도 배포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보급된 자료들이 교육과정 설계에 대한 교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나아가 교육과정 간 연계로 분절적이 아닌 통합적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바른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든 학생의 학력 향상을 이끌기 위해 앞으로도 학교 현장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교육과정 자료 개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