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정재연)는 8월 30일 오후 2시 춘천캠퍼스 백령아트센터에서 ‘2023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박사 77명, 석사 256명, 학사 826명 등 모두 1159명의 졸업생에게 학위를 수여했으며, ▲우수학술연구상 ▲우등상 ▲공로상 ▲모범상 ▲춘천시장상 ▲총동창회장상 등 우수 졸업생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박인옥 교무처장의 학사보고를 시작으로, ▲정재연 총장의 학위수여식사 ▲우수 졸업생 시상 ▲학위 수여 ▲교가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정재연 총장이 박사학위 졸업생에게 학위기를 직접 전달하며, 그간의 노력과 헌신을 격려하고 앞으로의 발전적인 앞날을 응원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은 강원대학교 유튜브 채널 및 메타버스 캠퍼스를 통해 생중계되어, 어느 장소에서나 졸업생들의 성공적인 졸업과 새로운 시작을 축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춘천캠퍼스 미래광장과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졸업생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정재연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오늘은 학문의 여정을 마무리하는 동시에, 새로운 도전의 문을 여는 중요한 날”이라며 “대학에서 겪은 수많은 도전과 변화를 통해 여러분은 성장했고, 이제 당당히 세상으로 나아갈 준비가 되었다”고 당부했다.
이어, “강원대학교는 ‘강원 1도 1국립대학’이라는 새로운 모습으로 대한민국 고등교육의 새로운 장을 열게 될 것이다”며 “강원대학교에서 배운 가치와 지식은 여러분이 세상을 변화시키는 강력한 원동력이 될 것이며, 어디에 있든 강원대학교는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자랑스러운 모교로서, 함께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