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 중학교는 최근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수원 꿈 찾기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체험하고 장래에 직업 선택 시 빠르게 적응할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 됐다.
각 분야의 전문 강사들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서는 각 학급에 직업 군을 달리해 파티쉐, 푸드 스타일리스트, 바리스타, K-POP, K-POP 댄스, 헤어디자이너, 아나운서, 요리사, 제과 사, 등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고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다양한 활동이 진행했다.
이 날 전문 강사들은 각 반에서 학생들에게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신에게 맞는 적성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과정을 거쳐 청소년 시기의 긍정적 자아를 형성 청소년기의 올바른 진로 확립 및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부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2학년 정모 학생은 "특성화 고등학교에서 수업 하는 체험을 하게 되어 너무 의미 있었고 특히 제과사, 파티플래너, 푸드스타일리스트 등과 같은 직업 체험에 흥미가 있어 여러 가지 직업에 관심이 생겼다"고 말했다.
원창국 교장은 "체험 활동에 도움을 주신 한수원과 열의를 다해 지도해 주신 전문 강사님께 감사 인사드린다.”라며, “학생들이 직업 진로 체험을 통해 자신의 흥미와 관심 분야를 발견하고 자신의 꿈을 키워 갈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