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의회 임승필 전반기 의장이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대한민국 지방 의정 봉사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평소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표창 대상자를 심의·의결 최종 선정한다.
임 (전)의장은 의원들 간의 합리적인 의견 조율을 통해 의회를 원활하게 운영했을 뿐만 아니라, 군정 추진사항을 면밀하게 파악·점검하고 합리적인 정책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기능이 잘 작동되도록 노력해 지방의회 신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승필 (전)의장은 "대한민국 지방의정봉사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초심을 잊지 않고 군민의 대변인으로서 언제나 군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의 권리를 수호하고자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는 전국시·군·자치구의회 간의 상호 협력 증진과 지역 공통 현안을 협의·조정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국가발전을 도모하고자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으로 구성된 협의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