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비전 2035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은 여주시의 미래 비전으로 시가 지향해야 할 미래 청사진을 구상하면서 모두 함께 고민하고 평소 생각했던 아이디어와 정책 제안을 해주기 바랍니다."
이충우 경기 여주시장이 지난 17일 열린 '여주시 2035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 용역' 2차 중간보고회에서 한 말이다. 이 자리에는 시의원과 여주시 간부공무원, 읍면동장,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여주도시공사 사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있었다.
이번 용역은 앞서 시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시는 물론 각계각층의 의견수렴과 시민 설문조사 결과를 담아 지난 2월 1차 중간보고회를 거쳐 시민 공모로 선정된 '균형발전, 바른성장 활력있는 여주'라는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부분별 핵심전략 사업 발굴을 진행했다.
이날 2차 중간보고회에서는 비전 및 목표 선정 과정을 비롯한 각 부문별 목표와 주요 사업과제에 대한 용역사의 설명과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및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여주시 2035 중장기종합발전계획 수립연구용역은 △산업·경제일자리 △문화·관광·체육 △지역개발·도로교통 △농업·농촌개발정비 △환경·녹지·재난·안전 △복지·보건·교육 △행정·소통 등 7개 분야의 정책과제와 20개 핵심과제 등 여주시 주요 현안에 대한 발전전략을 담고 있다.
여주시는 이날 제시된 의견과 함께 시민자문단 및 시민참여단 회의, 시민설명회를 개최해 추가적인 의견수렴 절차 거쳐 최종보고회를 열어 오는 6월께 여주비전 2035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완료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