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진길우)는 21일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0명을 대상으로 복지마을 조성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은 역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발굴․지원하고, 민관이 협력해 공공 및 민간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맟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역할이다.
올해 중점추진사업으로 ▲어르신 치매예방을 위한 보드게임 교실 운영 ▲사회복지 한마당 행사 ▲독거노인 효(孝) day ▲저소득 학생 이미용 서비스 사업 ▲자원봉사의 날(happy day)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에 맞는 특화사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기 위한 방안 마련과 타지역 우수사례 공유 등을 통해 복지사업 적극 추진 을 위한 위원들의 역량강화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다.
진길우 민간위원장은 “역량강화 교육이 지역주민에게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복지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역할 수행 방안을 마련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지역주민 다양한 복지 욕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최광식 공공위원장은 “고한읍민 모두가 복지로부터 소외받지 않도록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마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