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경기신보 전국 최초, 최대...보증공급 50조원 '돌파'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경기신보 전국 최초, 최대...보증공급 50조원 '돌파'

경기신용보증재단, 창립 28주년 기념행사 개최

경기신용보증재단(이사장 시석중)이 창립 28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하고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정책금융 본연의 역할과 더불어 금융서비스 기관으로의 대전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신보는 1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창립 28주년 기념일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로 생중계돼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신보는 1996년 전국 '최초'로 설립된 1호 지역신용보증재단으로 새로운 정책을 제도화하는 데 앞장서 왔다. 매번 '최초', '최대', '최고'의 역사를 써온 전국 지역신보의 시작점이자 롤모델로도 꼽힌다. 1996년 설립 이래 전국 '최초,' '최대', '최고'의 기록을 자랑해 온 경기신보는 창립 28주년을 한 달여 앞둔 지난 2월 16일 전국 17개 지역신보 중 최초로 누적 보증공급 50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경기신보는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메르스와 세월호 사태, 코로나19 팬데믹에 이르기까지 많은 경제위기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응해 왔다. 창립 28주년을 맞은 2024년 현재에도 복합 경제위기 극복이라는 목표를 내걸고 경기도와 함께 현장에서 본분을 수행중이다.

경기신보는 적극적인 보증지원 기조를 계속 이어 나가고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2020년 5조6408억원, 2021년 5조3521억원, 2022년 6조4663억원, 2023년 5조3210억원이라는 기록적인 보증공급 실적을 나타낸 바 있다.

이날 행사를 통해 경기신보는 경기도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과 역동적인 재도약을 뒷받침하기 위한 정책금융의 본연의 역할인 보증지원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자금관리 및 상권분석 등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는 경기도 유일의 금융서비스 기관으로의 대전환을 강조했다.

금융지원(신용보증)에서 한발 더 나아가 금융서비스와 결합해 도민의 사업 성공에 실질적으로 보탬이 되는 정책을 지원하겠다는 의미다. 이를 위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를 선도하는 도민의 비즈니스 성공파트너"라는 새로운 비전을 수립한 경기신보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 비전에 발맞춰 변화와 혁신에 힘을 쏟고 있다.

시석중 이사장은 "경기신보가 도민의 사업 성공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위기 극복을 위한 보증지원 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자금관리 및 상권분석 등 맞춤형 솔루션에 이르는 금융서비스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경기도민이 '적시 적기'에 경기신보라는 '정책서비스 허브'에서 '원스톱 통합정책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일하는 방식을 대전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이사장은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건전성 중심의 내실 경영을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의 버팀목이자 서민경제의 안전판으로서, 도내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의 중추적인 역할에 소홀함이 없도록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경기도 지역경제를 지켜낼 믿음직하고 듬직한 28살 청년 경기신보를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창립 28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석중 이사장이 발언하고 있다. ⓒ경기신보
▲경기신용보증재단이 19일 창립 28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기신보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