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이 부안읍 봉덕공공실버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안봉덕 공공실버주택은 지하 1층, 지상 10층 규모로 총 80세대(26㎡, 약 7.9평)를 대상으로 한 영구임대주택이며 1층에는 입주자를 위한 복지관이 있고 2층부터 10층까지는 주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모집은 추후 공가 발생 시 순차적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예비입주자 모집으로 오는 3월 4일부터 8일까지 공공실버주택 1층 접수처에서 현장 접수로만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주택·소득재산 조사 등을 거쳐 오는 5월 9일 예비입주자 10세대를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모집공고일인 이날 현재 부안군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 65세 이상 무주택자로 1순위는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이면서 소득 인정액이 생계·의료급여 수급자 선정기준 이하인 경우, 2순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급여 수급자 또는 차상위 계층, 3순위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인 사람으로서 영구임대주택의 자산 요건을 충족한 가구이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부안군청 사회복지과 또는 관할 읍·면 사무소, 봉덕실버주택 관리사무소에 문의하면 기타 입주자격과 제출서류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