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민경원 교수(공연영상학과)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12일 대학에 따르면 민 교수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의 국가평생교육진흥원 2023년 사업 평가 결과에 따라 수상했다.
K-MOOC는 교육부 산하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오픈형 온라인 강좌다.
언제·어디서·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 국내 166개 대학· 17개의 국내외 기업· 21개의 공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1800여 개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서비스되고 있다.
순천향대는 2019년부터 자율참여사업과 매치업(Match Up)사업을 통해 K-MOOC 플랫폼에 꾸준히 우수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영화의 이해 △연애시 읽기 △법 on Air △손자병법의 세계 △수소에너지 산업 컨설팅 △수소에너지 생산 및 인프라 △동양의 지혜 등 다양한 교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민 교수의 '영화의 이해' 강좌는 매번 400명 이상이 수강하는 인기 강좌다.
영화의 탄생부터 각 시대의 역사, 다양한 장르, 영화가 제작되는 세부적인 과정, 영화 홍보와 마케팅 등 영화에 대한 모든 것을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풀어냈기 때문이다.
2022년에 운영된 K-MOOC 1800여개 강좌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차평가에서도 최우수 강좌로 선정됐다.
민 교수는 “배우고자 하는 모든 분에게 영화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 학습의 대중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