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옥현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년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함께 당대표 1급 특별포상을 받는다.
29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번 우수조례 경진대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와 균형발전을 위해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10월 공모를 거쳐 제출된 조례 가운데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우수조례를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조옥현 의원은 지난 5월 교육자치 조례 중 전국에서 최초로 '전라남도교육청 이에스지(ESG) 교육 및 실천 조례'를 대표 발의해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이에스지(ESG) 교육과 실천에 필요한 시책을 마련해 추진토록 했다. 또한 전남교육형 ESG 방향성 제시와 지속 가능한 전남교육 기반을 조성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조옥현 의원은 "지속가능 발전의 핵심인 ESG(환경, 사회, 협치) 가치를 선도적으로 교육현장에 확산하기 위해 제정한 조례가 정책과 예산으로 이어지고 우수조례로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을 보다 행복하게 만드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옥현 의원은 '전라남도 해상풍력산업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지난해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개인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조례 입법 분야에서 수상을 이어가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