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디지털성범죄피해자원스톱지원센터가 도내 학교 및 교육행정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내 초‧중‧고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등 교육행정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회당 300명씩 매주 화·목 총 6회 실시된다.
교육은 디지털성범죄 이해와 피해지원 및 관리자 유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으로 비대면 화상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 참여 신청은 이날부터 11일까지 경기도교육청 접수 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과 경기도교육청은 2021년 디지털성범죄 대응 교육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로 3년째 역량강화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센터는 지난해 도내 교직원 및 학교 관리자 대상 총 28회(2720명) 디지털성범죄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 학교와 교육행정기관 관리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에 대한 이해와 관리자 유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을 중점 교육할 예정이다.
김혜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교육은 학교 관리자로서 디지털세대의 문화와 경험을 이해하고 피해 예방과 함께 피해 발생 시 대처할 수 있는 방법 등 학교 현장에서 관리자가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