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유화)이 20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과 정기적인 헌혈 참여와 선진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최근 고령화 현상 가속화에 따른 헌혈인구의 감소와 코로나19의 여파로 혈액량이 크게 줄어드는 등 안정적인 혈액수급의 필요성에 따라 양 기관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하여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기적인 헌혈 동참, 헌혈문화 정착 지원, 건전 기부문화 및 자원봉사활동 확산 등 관련 사항을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또한 이번 협약식에서는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의 다회 헌혈 직원에 대한 광주전남혈액원장의 표창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되었으며 다회 헌혈 직원들은 평소 정기적으로 헌혈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하여 동료 직원들에게 헌혈을 권유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게 되었다.
김유화 여수시도시관리공단 이사장은 "대한적십자사와의 협약을 통해 건강한 헌혈문화를 만들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과 지원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연 2회 이상 정기적인 단체헌혈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협약 당일에도 중‧고등학생들의 방학 등으로 혈액수급이 불안정해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단체헌혈이 추진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