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총장 문영식)는 16일 KBS춘천방송총국(총국장 박종원)과 대회의실에서 협약을 체결했다.
한림성심대 영상미디어콘텐츠과는 이론 및 실무교육, 현장실습 등과 관련해 이전부터 KBS춘천방송총국과의 교류를 이어오고 있었으며, 본격적인 지역디지털 미디어 활성화를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인력·장비의 상호이용 △산학협력 공동연구·개발에 관한 사항 △취업 정보의 상호 교류 △산학연계 교육과정 운영과 상호 협력 △학생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 제도 운영 협력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산학협력이 가능한 관심 사항 등이다.
문영식 총장은 “KBS춘천방송총국과 우리대학은 많이 닮아 있다고 생각했고, 평소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해왔다” 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현장실습과 더불어 학생들에게 경험을 쌓고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학교는 일송재단 산하 84년 전통의 직업교육 명문 사학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에 있어 강원도에서 전문대학으로서는 유일하게 1000명 이상이 입학했으며, 2024학년도 수시 1차 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9월 11일부터 10월 5일까지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