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은 '자녀와 함께 준비하는 수시 상담 기초 준비'를 주제로 제3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오는 21일 오후 7시에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전국 단위 진학 전문가를 초청해 변화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정확한 진학정보 제공을 통해 학부모의 입시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이다. 특히 기존의 단순 설명회에서 나아가 사전 질의를 바탕으로 현장 질의응답도 자유롭게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시교육청이 진행하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올해 3번째로 앞선 4월 '대입 완전 초보 탈출'을 주제로 대학 입시 총론을 다룬데 이어, 5월에는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에 대해 말하다'를 주제로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3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광주진로진학지원단장 서점권 설월여고 교사가 강사로 나서 지난 5월 각 대학에서 발표된 수시모집전형 및 대학별 입시결과 해석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교육은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을 것이며, 우리의 소중한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고자 한다"며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님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좋은 강의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학교에서 끝내는 학생부종합전형 준비'(9월), '학생부교과전형을 위한 대학 어디가 활용법'(10월),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과목 선택과 대학의 평가'(12월) 등을 주제로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특강을 이어갈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