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은 내달 31일까지 주민 생활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발굴하고 예산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집중 접수한다고 밝혔다.
군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복리증진 및 사회적 가치 창출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부터 주민참여예산 제안을 연중 접수하고 있다.
군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에 대해 영월군민 누구나 영월군 홈페이지 ‘주민참여-군민제안’ 및 우편, 이메일, 군청 또는 읍면사무소 방문을 통해 의견제안이 가능하다.
접수 제안된 사업은 사업 부서에서 사업 타당성, 주민수혜도 등 적격성을 면밀히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예산에 반영될 계획이다.
또한, 내년도 예산편성 전 폭넓은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다양한 행정 수요 반영 및 재정 운영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2024년 예산편성 관련 주민의견 수렴 설문조사’를 군 홈페이지에서 병행 실시한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은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지역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더욱 살기 좋은 영월군으로 만들어 가는 좋은 기회이자 제도”라며 “군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