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상공회의소(회장 이용규)가 지역 상점가 경기활성화를 위해 지난 8일부터 진남상가에서 진행했던 페이백 행사를 성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상의 관게자에 따르면 '진남상가 페이백 행사'는 진남상가를 찾는 시민들이 진남상가 내 상점가에서 물품을 구매한 후 구매 영수증을 행사부스에 제출하면 구매액에 따라 페이백을 여수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장기화된 경기침체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점가 상인들을 응원하고 활력 넘치는 골목상권 분위기 조성과 상점가 매출신장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행사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준비한 상품권이 조기에 소진되면서 당초 계획했던 행사기간보다 하루 먼저 행사가 종료되었다.
여수상의 관계자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진남상가의 방문객 증가와 상점가 매출액 증가를 진남상가 상인분들이 직접 체감하는 등 지역상권 살리기에 일조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상의는 전통시장‧상점가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으로 화장실 핸드드라이어기 무상설치, 노점상인 노후의자 교체, 전통시장 방문객 대상 장바구니 무료 나눔 캠페인을 실시한 바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흥국상가를 찾아 페이백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