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재) 환동해 산업연구원과 전도 유망하고 특별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2023년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과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에 참여자 4팀 (사업당 2팀)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북청년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은 오는 28일까지 모집하며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은 오는 26일부터 3주간 모집할 예정이다.
두 사업은 공통적으로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 구직자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고 사업 기간 동안 울진군 내 주소지 유지를 조건으로 창업활동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 일자리에 대한 지원으로 청년들이 지역에서 창업을 하고 정착을 유도해 인구 유입 및 2차 또는 3차 고용을 창출하게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울진군은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환동해 산업연구원을 사업 운영 기관으로 지정. 전문성을 제고하고 원활한 창업교육 및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지원하는 창업 분야는 6차 산업, 기술, 지식, 일반 등이며, 금융부동산, 요식 숙박, 유흥접객, 레저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며 기타 지원자격 및 신청 서류는 울진군 홈페이지 또는 환동해 산업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정대근 일자리 경제과장은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통해 청년 인구의 유입을 촉진하고 청년들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다각도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