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울진군 관련 계획(舊 도시계획) 재정비를 위한 장기 발전 구상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군 관련 계획 재정비를 통해 도시 미래상과 주요 도시지표 등을 설정하고, 울진군 전 지역 대상으로 장기발전 구상(안)을 설명한 후 관계 전문가의 주제토론과 지역주민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장기 발전 구상은 상위계획인 우리나라의 국토계획, 경상북도 종합 계획 등을 바탕으로 실제 실현 가능한 군 전체적인 도시공간구조 구상, 생활권별 구상, 장기 발전 방향을 정립해 군 관련 계획 수립에 반드시 설정해야 하는 사항이다.
이 공청회는 군의 미래상을 정립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군민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울진군은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분석·검토한 후 주민열람·공고와 군의회 의견청취, 관계기관 협의 및 꾼 계획 위원회 자문 및 심의를 거쳐 군 관련 계획 재정비(안)을 확정 후 경상북도에 승인을 받아 올해 안으로 고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청회에 참석해 군의 장기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진술하고자 하는 주민은 공청회 시 의견을 개진하거나, 개최 후 7일 경과일인 다음달 3일까지 도시 새마을과에 방문 또는 팩스를 통해 서면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