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명품 5일장인 정선5일장이 열리는 국민고향 정선아리랑시장에서 설 명절기간 동안 맛과 멋, 흥이넘치는 이벤트를 선여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정선군에 따르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연휴 기간인 21일부터 24일까지 정선아리랑시장 문화장터에서 지역주민과 귀성객, 관광객들이 맛과 멋, 흥을 함께 시골장터의 정을 나누며 국민고향 정선의 정서를 느낄 수 있는 정선아리랑 공연 등 풍성하고 다양한 문화축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주요 이벤트 프로그램으로는 정선아리랑 소리공연, 초청가수 공연, 설날 노래자랑, 정선 갓만두 빛기 체험, 경품권 추첨 등이며 이벤트는 매일 오전 11시 정선 갓만두 빛기 체험을 시작으로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문화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선아리랑 시장은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력이 넘치는 정선만의 특색있는 전통시장으로 건강한 먹거리 맛보고 우수한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군은 이번 설 명절기간 동안 국민고향 정선을 찾는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즐겁고 행복한 명절 추억을 보낼 수 있도록 정선아리랑 시장 이벤트 진행과 함께 해발 1381m 가리왕산 가리왕산의 장엄한 풍경속에 점점 붉어지는 여명 빛과 함께 수평선 위로 떠오르는 불은 일출을 맞이하는 황홀함을 느낄 수 있도록 가리왕산 해맞이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해넘이 케이블카 운행은 2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하며 매주 월요일 휴무이던 케이블카는 설 연휴 기간인 23일에는 정상 운영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