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합포구 수산산림과 장영희, 김동섭, 송영원 친절으뜸 수상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백경진, 환경도시국 건축경관과 차혜경 마일리지 최우수 수상
창원특례시는 28일 '2022년 하반기 친절(으뜸)공무원 및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 공무원'에 대해 시상했다.
친절으뜸 공무원으로 선정된 마산합포구 수산산림과 장영희 과장, 김동섭 팀장, 송영원 주무관은 9월 5~6일 이틀간 명주, 군령, 마전 등 율티어촌계 지선에 밀려온 정어리떼 집단폐사로 새벽부터 현장조사하고 휴일도 반납한 체 빠른 시간내에 엄청난 양의 정어리 사체를 신속하게 처리했다.
친절 공무원으로 선정된 의창구 사회복지과 팽희정 주무관은 어린이집 운영자들의 현장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항상 격려를 아끼지 않아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성산구 가음정동 김은경 주무관은 갑작스러운 상세불명의 병으로 걷지 못하고 두통으로 앉을 수도 없는 학생의 병원진료를 돕고 방학 후 혼자 있는 미성년 자녀의 점심 도시락을 매일 배달해주어 아이가 방치되는 것을 막아 시민들로부터 감사한 마음을 전달받았다.
마산회원구 봉암동 황경윤 주무관은 2022년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민원인의 문의사항에 친절하고 상세하게 응대하여 창원시 직원 중 최고점수로 친절공무원으로 선정됐다.
2022년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으로 [단순민원 부문] 최우수 농업기술센터 축산과 백경진 주무관, 우수 진해보건소 보건행정과 윤세훈 주무관, [복합민원 부문] 최우수 환경도시국 건축경관과 차혜경 주무관, 우수 환경도시국 건축경관과 남아려 주무관이 선정됐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법정처리기간 6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해 민원처리 기한을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 처리 시, 단축한 기간을 담당 공무원의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 한 후 누적점수가 높은 직원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