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25일 정선군청 소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선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는 지역사회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기관)과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2005년 구성됐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시행·평가하고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을 자문·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참석한 위원 20명은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계획과 정선군 제5기 지역사회보장 시행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정선군은 제5기 계획의 비전인 ‘사랑과 배려, 행복이 넘치는 복지 구현’을 위해 선정한 4개의 분야별 지역발전 전략과 8개 대표 과업을 포함한 16개 세부 과업을 담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 한 사람이라도 복지로부터 소외받지 않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최승준(정선군수) 공공위원장는 “정선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가 군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복지정책이 실행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보호 체계의 구심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복 민간위원장은 “지역 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민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