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노인의 날을 기념해 13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갖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어 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1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해 귀감이 된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기여자 등에게 시장상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세종시장 표창, 대한노인회지회장상 등이 각각 전달됐다.
세종시장 표창을 받은 ㈜도광(대표이사 전성미)은 대한노인회 세종시지회, 노인회체육대회는 물론 동아리 활동 등 세종시 지역 어르신들에게 활기찬 노후 생활과 보람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경제적‧정신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등 어르신들을 공경하는데 앞장서온 공로로 세종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도광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적십자사, 굿네이버스 등에도 오래 전부터 정기적인 후원을 지속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앞장서왔다.
특히 조경식재 전문 환경디자인기업으로 자연 그대로의 가치를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친환경조경을 하는 등 조경‧식재‧환경 분야에서 개발과 보존을 모두 강조해 대전충남지방벤처기업청장상, 모범여성기업인 세종시장 표창,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충남지회 공로상, 대전지방조달청장 표창 수상 등 지역에서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이외에도 김금옥 금남면노인회 사무국장, 김미자 전동면 노장1리 노인회장, 김원중 소정면 대곡2리 이장, 김지연 세종시노인회 대리, 문종석 삼성물산 소장, 박흥식 대평동 경로당 회장, 우승환 대한노인회 2생활권 분회 사무장, 유호준 조치원 풍산아파트 총무, 윤광웅 새뜸마을1단지 경로당 회원, 이계식 장군게이트수세미봉사단원, 이근례 세종시노인회 자원봉사단장, 차종태 조치원 목화아파트 경로당 총무 등도 세종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세종시는 이날 행사에 앞서 1세대부터 3세대가 함께하는 가족사진 공모전 ‘행복한 우리가족’을 추진, 수상작 8점을 선정해 시상하고 전시회를 가졌으며 세대공감을 위한 어린이 축하공연도 진행됐다.
최민호 시장은 “시는 앞으로 고령친화도시 재인증을 통해 어르신을 포함한 모든 세대가 함께 살기 좋은 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