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앞두고 자원봉사단체의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절실한 상황에서 순천시 등록 자원봉사 단체장들이 하반기 사업계획을 공유하고 정원박람회 조직위와 순천시장 등과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금옥)는 지난달 30일 순천만국가정원 습지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순천시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 단체장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 변화에 적극 대응해 가는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사업을 안내하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절실히 필요함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사)순천시자원봉사센터 상반기 실적보고와 하반기 사업계획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요와 행사프로그램 등에 대해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 운영본부장의 초청 강연이 있었다.
또한 노관규 순천시장이 자원봉사 단체장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하여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요청했다. 더불어 경전선 도심 통과 문제의 심각성을 설명하고 순천시민의 통일된 의견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이금옥 이사장은“시민이 주도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서는 단체장분들의 역할과 전 시민 참여 붐 조성을 위한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박람회 성공개최를 통해 지역이 활성화되고 일류 순천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