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 지방자치기관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 2022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평가단 중 한명은 “솔직히 강진군에 이런 예쁜 여행 스팟이 있었는지 처음 알았다”며 “강진군이라는 곳 자체를 처음 들었는데 생각보다 예쁜 곳이 많아서 놀랍다”라고 평가했다. 다른 평가위원은 “전체적인 피드에 톤앤매너를 맞추면서 동시에 레이아웃 등 많이 고민한 흔적이 보여진다”며 “훌륭하며 산뜻한 분위기로 인해 강진군을 관광해보고 싶다는 소재가 분명하게 드러나 있다”고 평가했다.
강진군은 기존 사용하던 인스타그램 감성을 리뉴얼(renewal)해 색감, 포지션, 촬영 방법 등을 새롭게 적용했다. 이를 통한 MZ세대의 감성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했다. 2030여성 사용자가 많은 인스타그램 운영에 있어 특별한 변화의 움직임은 강진군을 넘어 전국에 많은 홍보효과가 있다.
또 강진군은 블로그, 페이스북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인스타그램 외에도 블로그 기자단 운영, SNS 서포터즈 운영 등으로 강진군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4차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SNS를 운영해 나가겠다”며 “지속적인 강진군정의 발전과 변화를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강진군은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SNS소통팀을 신설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