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는 22일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강원도 농산물의 본격적인 성출하시기인 7∼8월을 맞아 21~27일까지 수도권 농협유통센터 8곳이 참여하는 ‘청정 강원도 우수 농산물 판매 대전’ 행사를 하기로 하고 개장식 행사를 했다.
개장식에는 김진태 강원도지사, 박영훈 농협중앙회 감사위원장, 우성태 농협경제지주대표이사, 김재호 중앙회이사(신북농협조합장), 신영호 농협유통대표이사, 김용욱 농협강원지역본부장, 남홍순 강원연합판매사업협의회장(안흥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강원도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우수성과 도 광역브랜드인 ‘맑은청’농산물을 홍보했다.
또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내방한 고객들에게 고품질 강원쌀(1kg) 증정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등 쌀 소비촉진 행사도 병행해 고객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김용욱 본부장은“강원도에서 생산한 고품질 농산물을 소비자는 믿고 저렴하게 구입하고, 농업인은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유통업체 직거래사업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농협은 28일부터 내달 중순까지 전국의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홈플러스, 홈플러스익스프레스, 롯데마트를 대상으로 강원도 농산물을 홍보하는 ‘강원 우수농산물 기획판매 대전’을 순차적으로 개최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