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무주군의회(의장 이해양) 제29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18일 2022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추진계획 보고 및 질의답변 업무를 시작으로 5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10시부터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문은영 의원의 「새로운 시작, 화합을 통한 무주 발전 실현」을 주제로 한 대표발의 후, 무주군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 의견 청취안 1건을 상정했다.
18일부터 부서별 2022년도 주요업무 상반기 추진실적 및 하반기 추진계획 보고와 질의답변 시간을 통해 무주군 업무의 전반적인 업무 추진 계획을 청취할 계획이며 첫날은 문화체육과, 관광진흥과, 재무과에 대한 업무보고가 진행됐다.
이해양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9대 무주군의회 의원은 한마음으로 군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군민의 넉넉한 삶을 목표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각오인 만큼, 새롭게 출발한 무주군의회가 군민의 꿈을 잘 엮어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성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부서별 주요업무 보고일정은 19일 산림녹지과, 민원봉사과, 보건행정과, 의료지원과, 환경위생과, 20일 사회복지과, 건설과, 안전재난과, 산업경제과 21일 농업지원과, 기술연구과, 농업정책과, 농촌활력과 22일 시설사업소, 맑은물사업소, 자치행정과, 기획실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23일에는 안전재난과 업무보고에 이어 무주군 자연재해저감 종합계획 수립 의견 청취와 상정안건 의결을 끝으로 5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