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관청에서 행정업무를 보조하고 민원인들을 만나보는 기회는 졸업 후 사회 어느 곳에서 일하게 되든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여름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의 사회적응 능력 향상과 학비 마련 기회 제공을 위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22명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6월 20일부터 24일까지다.
공고일(2022. 6. 17.) 기준 부모와 학생 모두 화순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휴학생, 입학·졸업예정자,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 재학생, 최근 2년 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학생은 제외된다.
선발 유형은 지역 선발과 일반 선발 두 가지다. 지역 선발은 5개 면(한천면, 백아면, 동복면, 사평면, 동면) 행정복지센터 중 희망하는 곳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은 본청과 읍·면사무소에 배치돼 7월 11일부터 7월 29일까지 3주간 행정업무·현업업무 보조, 민원안내 등 다양한 행정 경험을 쌓게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행정업무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사회 진출 이전에 경험을 쌓아 미래를 향한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물을 확인하거나 총무과 평생교육팀에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