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은 지역 인구 유출에 따른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지방소멸 대응 및 인구활력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다. 영월군 지방소멸대응 전략 및 인구활력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인구유입 확대, 정주여건 개선, 지역 인재 육성 정착, 자율분야로 총 4개 분야이며 군은 접수된 자료를 활용해 지역 실정에 맞는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정책 수립 등에 반영할 계획이다.
발표 및 시상은 오는 8월 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시상 규모는 최우수·우수·희망제안 순서로 1명·4명·5명 이내의 인원에게 100만 원부터 20만 원 상당의 영월군 지역화폐가 지급된다.
시상금은 영월군 지역화폐로만 지급하며 시상등급 조정으로 당초 계획된 수상 인원이 변경될 수 있다.
또한 동일인이 제안한 다수 과제가 입상한 경우에는 최고 순위 1개 제안에 대해서만 시상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영월을 향한 군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의 인구활력을 되찾을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접수된 아이디어가 향후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청 홈페이지 및 인구통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