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은 2022년 하반기 교수 초빙 접수를 6~12일까지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 이차전지, 반도체 관련 분야 등 전국적으로 14개 계열에서 55명을 모집한다.
강원권역에서는 춘천캠퍼스 AI‧SW분야 2명, 산업설비분야 1명, 자동차분야 1명, 전기분야 1명 등 4개 계열에서 총 5명을 모집한다.
채용은 4차산업 시대 산업구조 재편과 기술 변화에 따른 교육훈련 개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AI+x·메타버스 분야 전문가도 모집한다.
이번 신산업·신기술 분야 교원 수급을 통해 폴리텍대학이 매년 확대하는 대졸 미취업자 대상 고수준 기술교육과정인 ‘하이테크과정’ 인력양성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폴리텍대학은 전형별 심사위원으로 학계·교육계·산업계 등 외부 전문가를 위촉해 계열별 적합 인재를 초빙하고 있다.
역량심사 시 강의 평가와 전공 구술 평가를 진행하고, 교육관과 인성 및 소양 등을 평가하는 종합 심층 면접을 실시한다.
기존에는 권역에 필요한 초빙분야의 필요인원을 권역대학 내에서 서류, 역량심사를 진행했지만, 2022년 하반기에는 권역대학마다 초빙계열이 다양해 업무과중을 해소하고 공정성을 확보하고자 각 권역대학이 계열별로 서류 및 역량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신기술을 갖춘 현장실무능력을 겸비한 전임교원을 선발하기 위한 지원자격과 전형방법 등 자세한 공고내용은 대학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덕수 학장은 “이번 교수초빙에 강원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지식과 기술‧인성까지 훌륭한 학생들을 양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