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봉 더불어민주당 청주시장 예비후보가 청주를 젊고, 역동적인 도시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송 예비후보는 2일 청주 임시청사 브리핑실에서 경선 결과에 대한 소회를 밝히고 새로운 청주를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송 예비후보는 “청주시장 후보로 선출해주신 청주시민과 당원 동지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린다”며 함께 경쟁했던 한범덕, 허창원 두 후보에게도 깊은 위로와 감사의 뜻을 건넸다.
송 예비후보는 “정체된 청주시의 인물과 정책, 일하는 방식의 혁신적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의 기대와 열망이 투영된 결과”라며 “지역 정치의 쇄신과 혁신을 꼭 이루라는 준엄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 세대교체, 24년 지속된 관료 엘리트 정치 교체, 시민 중심 생활 정치 시대가 이번 지방선거의 핵심적 시대 과제라고 생각한다”며 “변화를 체감하는 과감한 개혁과 혁신으로 활력이 넘치는 도시, 사람이 성장하는 도시, 혁신과 포용경제, 혁신을 선도하는 행정을 통해 청주를 젊고 역동적인 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특정 학교 중심이 아닌 능력과 성과 중심의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로 공직사회의 활력을 불러일으키겠다”며 “시민을 위해 더 새로운 공적 서비스를 개발하고 경쟁하며, 일하는 청주시, 공직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경청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공직사회의 공정한 변화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송 예비후보는 “평범한 시민이 만드는 위대한 변화의 길에 시민 여러분이 함께해주시길 바란다”며 청주시민과 함께 청주 변화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