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소방산업공제조합(이사장 강희용)과 17일 학교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김헌영 총장과 김경진 소방산업공제조합 전무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소방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방산업 인재 육성 및 관련 분야 연구·개발과 자료 제공 ▲소방산업 경쟁력 강화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각종 정보 공유 ▲기타 양 기관 간 상호 교류 증진과 상생발전 등이다.
소방산업공제조합은 2009년 4월 ‘소방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23조 제1항에 따라 설립된 소방청 산하기관으로, 재난·사고 예방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보증과 자금 융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7200여개 기업이 조합원으로 가입돼 있다.
김헌영 총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소방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핵심역량을 갖추고, 소방·방재산업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방산업공제조합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