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는 15일부터 30일까지 푸드플랜(먹거리정책)의 시민 공감대 형성과 정책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역 농산물의 생산, 유통, 소비, 폐기 등과 관련된 김제시 푸드플랜 추진 발전 방안'에 대해 공모하는 이번 공모전은 김제시 푸드플랜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1인당 2점 이내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된 작품에 한해 12월 중 1차 내부심사,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1명) 80만 원, 우수상(1명) 50만 원, 장려상(4명) 20만 원의 김제사랑상품권이 시상금으로 지급되고, 입상작에 대해서는 추후 김제시 푸드플랜 정책으로 활용할 계획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병철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김제시민을 위하고 김제시민이 원하는 진정한 먹거리정책 수립으로 다른 지자체와 차별되며 김제만의 특성을 살린 김제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제형 푸드플랜이 구축되길 원한다"며"김제시의 푸드플랜은 완성된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시민과의 교감을 통해 완성해 나갈 것이니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오는 25일부터 26일 2일간 생산자 소비자를 위한 푸드플랜 워크숍도 계획 중으로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먹거리활력과 푸드플랜팀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