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김학도)은 11일 오후 4시 강원대학교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지역 내 중소기업의 성장지원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했다.
협약식에는 최황규 강원대학교 산학연구부총장과 이성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부이사장, 박은숙 중진공 강원지역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지역 우수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학생들의 중소기업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소기업 지원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인력교류 ▲지역 내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자금, 수출마케팅 등 중진공 지원시책 연계 지원 ▲대학 및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자에 대한 교육·코칭 등 창업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강원대학교는 KNU스타트업 큐브, 창업보육센터 등를 중심으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 및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 등과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강원지역 내 창업 생태계와 지역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최황규 산학협력부총장은 “이번 협약이 학내 입주기업과 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취업시장에서 학생들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