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백준흠 원광보건대 총장, 김규열 원광디지털대 총장, 성시종 신임 이사장, 허종규 이임 이사장, 박맹수 원광대 총장, 김순익 원광학원 상임이사 ⓒ원광대
학교법인 원광학원(원광대학교 ∙ 원광보건대학교 ∙ 원광디지털대학교) 이사장 이∙취임 봉고법회가 4일 원광대 숭산기념관 3층 대법당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이임하는 제13대 명산 허종규(광영) 이사장과 제14대 추산 성시종 신임 이사장을 비롯해 법인 산하 기관장 등 구성원들이 함께 참석했다.
이·취임식을 대신해 원불교 의식인 봉고법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기도 및 독경을 시작으로 허종규 전임 이사장 이임봉고와 원광학원 건학정신기 전달, 신임 성시종 이사장 취임봉고에 이어 보산 나상호 교정원장 설법이 펼쳐졌다.
성시종 이사장은 취임 봉고를 통해 "제14대 이사장의 중임을 맡아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원불교 개교 정신과 ‘지덕겸수 도의실천’의 건학이념을 성실히 구현함으로써 원광학원의 새로운 도약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75년 원불교에 출가한 이후 원불교 중앙총부 기획실장, 종법사 법무실 실장, 원광학원 감사, 제3~4대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신임 성시종 이사장은 원광대 원불교학과를 졸업하고, 대구대 대학원 사회복지학 박사과정 수료에 이어 원광대에서 명예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성시종 이사장은 앞으로 2025년까지 임기 4년의 원광학원 이사장직을 수행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