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원지역본부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는 25일 정부의 ‘공공재정 부정청구 금지 및 부정이익 환수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발맞춰 청년 창업자들의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투명한 청년 창업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캠페인을 했다.
전국 18개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청년 창업가에게 원스톱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진공은 공정하고 투명한 기관운영과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청년창업가 양성을 위해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날 청렴캠페인에는 ▲청렴 의지를 다지기 위한 입교생·중진공 직원 합동 청렴서약식(온·오프라인) ▲청렴신고센터 운영 ▲‘청렴은 청렴이다’ 표어를 활용한 청렴배너와 청렴스티커 제작 및 배포 ▲청렴서신 발송 ▲비대면 청렴교육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강원청년창업사관학교는 앞서, 지난 6월부터 입교생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을 시행해 청렴의 가치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박은숙 중진공 강원지역본부장은 “이번 청렴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창업문화가 청년창업사관학교에 그치지 않고 모든 청년 창업가에게 확산되길 바란다”면서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입교생들이 사회적 가치를 체화하여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