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문화원은 강원지역의 대표 가족축제인 명주인형극제의 마스코트 마리·시시가 등장하여 명주인형극제를 홍보하고 강릉지역을 소개하는 사전콘텐츠 ‘우주대스타 마리시시’를 송출한다고 30일 밝혔다.
‘연곡 솔향기캠핑장’ 편을 필두로 매주 화요일, 목요일 하루 한편씩 총 다섯편이 송출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 ‘강릉문화TV’에서 관람할 수 있다.
2020년에 오죽헌, 안목해변, 중앙시장 등을 방문하여 강릉의 다양한 명소를 소개한데 이어 올해는 연곡 솔향기캠핑장에서는 캠핑장에서 지켜야할 수칙 등을 알려주고, 선교장을 방문하여 가족과 함께 가볼만한 여행지를 소개하며, 강릉소방서를 방문하여 안전수칙 및 소방관이 하는 일에 대하여 알려주는 콘텐츠를 송출할 예정이다. 마리와 시시가 아이들에게 찾아가 제8회 명주인형극제 체험키트를 직접 전달하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명주인형극제 촬영장을 방문하는 등 작년과 차별화 된 콘텐츠 또한 공개를 앞두고 있다.
8월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명주인형극제는 유튜브채널 ‘강릉문화TV’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인형극공연 11편과 체험콘텐츠 3편을 선보일 예정이다.
명주인형극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명주인형극제 시작 전 사전콘텐츠를 통하여 온라인 축제지만 축제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더 많은 어린이와 가족 관람객들에게 명주인형극제를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7월 28일부터 업로드 될 사전콘텐츠와 8월 12일부터 업로드 될 명주인형극제의 본 콘텐츠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