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영월군에 따르면 국제연합(UN)이 제시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국제사회가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약속한 17개 공동목표)를 기준으로 평생학습 역할을 재정립하고 SDGs에 담긴 학습가치를 영월군 평생학습 모든 프로그램에 적용하고 있다.
군은 우선적으로 지역주민에게 SDGs 학습가치를 교육하고 실행할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를 위해 영월군 평생학습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세계시민교육 기본과정, 심화과정, 워크숍 등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영월군은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 24일부터 11월까지 심화과정 및 기본과정(3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연대를 통한 지속가능발전목표 세계시민교육 클러스터를 구축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월군 평생학습 홈페이지, 영월군청 자치행정교육과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황철민 자치행정교육과장은 “ 영월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의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환경, 경제,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평생학습 패러다임으로 발전시켜 군민 누구나 더 나은 내일을 꿈꾸고 우리 미래 세대는 더 좋은 지역에서 살 수 있는 지속 발전 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영월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